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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젠테이션 성공법칙 - 유비무환 프리젠테이션


1. PT에서 얻고자 하는 결과를 분명하게 정리한다.
   - 상품 또는 서비스를 파는것이 목적이냐? (Promotional PT)
   - 교육처럼 청중들이 알지 못하는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는것이 목적이냐 (Informational PT)
   - 정치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프리젠테이션 형태인 청중의 공감을 얻고자 하는 것이 목적이냐 (Transformational PT)

이와 같이 PT의 유형별로 목적 자체가 다양해질 수 있기 때문에 어떠한 어프로치샷을 구사할 것인지를 분명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2. 타겟 청중을 연구한다.
   - 어떤 사람들이 청중으로 참석하는가?
   - 참석자들의 지식 수준과 경험 수준을 어느 정도인가?
   - 이들의 관심 사항과 사물을 대하는 관점을 어떠한가?
   - 이 PT에서 기대하는 것은 무엇인가?

초안의 구성과 설명은 청중의 기대 수준과 이해력을 생각하면서 작성되어야 하며,
특히 고려해야 하는 것은 PT 핵심 내용을 어떻게 배치하고, 강조할 것인가를 정하는 것이다.

초안이 준비되면 PT를 보다 효과적으로 단들어줄 자료를 하나하나 수집한다.
사례, 증거자료, 통계자료를 적극 수집해서 청중이 이해 할 수 있도록 효과적으로 표현해야 한다.

 

 

출처 : http://blog.naver.com/jungfrau03/400213369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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