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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선진모델(2)-상품팩토리(1) 기본 카테고리


가장 유연성이 필요한 업무 중의 하나는 상품개발입니다.
무한경쟁 시대에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해 경쟁사보다 먼저 출시하는 것이 바로 경쟁력입니다.

 

새로운 상품의 개발과 IT는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면 상품을 구성하는 여러가지 요소(가격, 판매조건, 서비스 내용 등등...)를 데이터화 합니다.
그리고 이 데이터 기준하에 상품을 판매, 운용하게 됩니다.

 

여기서 문제가 되는 것이 여러가지 요소를 담을 그릇입니다.
이것이 기존 그룻에 딱 맞으면 좋은데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래서 신상품이 나올 때마다 테이블 생성하고, 컬럼생성하고, 프로그램 수정하고....
결국 경쟁사보다 출시가 늦어지고..

.

이것을 극복하자고 만든 것이 상품팩토리 입니다.

 

상품팩토리의 포인트는 두가지 입니다.
1.구조 변경 최소화
2.신속한 IT 반영

 

1,2는 같은 것 같으나 약간 다릅니다.(나중에 설명됨)

 

상품팩토리에서 이를 위해 두가지 기법을 사용합니다.
첫번째를 위해서는 메타모델
두번째를 위해서는 CBD 같은 상품의 최소부품화입니다.

 

즉 상품의 서비스 혹은 부품을 최소 기능 단위로 관리하여  이것들을 조합하여 상품을 개발할 수 있게 하고
각 최소 기능 단위가 갖고 있는 속성의 합이  상품의 전체 속성이 됩니다.
그리고 새로운 단위 기능 추가로 새로운 속성이 필요하면 속성을 추가하는 것이 아니라
속성을 로우로 관리하는 메타구조를 활용하여 속성의 추가가 필요없게 만듭니다.

 

그럼 상품팩토리를 이해하려면
1.메타구조 모델과
2. 단위 기능 조합에 의한 상품 개발

이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럼 다음에 하나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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