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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통합 사례 - LG전자 GSI 구축 D·Integration


LG전자는 전세계 법인의 기준데이터를 Global Single Instance로 통합하여 경영 혁신과 비용 절감 효과를 실현하였습니다.
 
 데이터 통합 목적
Ø글로벌 기업에 적합한 일원화된 업무 체계 구현을 위한 데이터, 프로세스 통합
Ø통합 매출관리, 재고관리, 공급망관리 생산계획 최적화
Ø중복 투자, 과잉 생산 방지
사업 추진 개요
ØLG전자는 글로벌 기업으로 ‘Global Single Instance(GSI)’라는 캣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유럽, 미주, ·태 지역 등 전세계 84개 법인 전체의 기준데이터를 표준화하고 단일 시스템으로 통합함
Ø통합된 기준데이터를 기반으로 글로벌 ERP, DW, 글로벌 SCM, 글로벌 PDM, 글로벌 PSI 환경을 구현하고 있음
통합 대상 데이터
Ø부품, 제품, 공급망, 고객 등 15개 기준데이터
통합 방식
ØLG전자 법인 전체의 기준데이터를 Single Instance로 생성, 관리할 수 있는 Master Data Management(MDM) 시스템 구축
ØMDM 시스템과 ERP, DW, SCM, PDM, PSI 등을 연계하여 Global Single View를 제공
통합 대상 기관
ØLG전자와 LG전자의 전세계 84법인
기대효과
Ø정성적 효과
    - 중복 개발 및 중복 구매로 인한 투자 감소
    - 통합 구매를 통한 원가 절감 및 통합 자재 관리
    - 제품 개발 기간 단축
    - 체계적인 정보 관리로 정확하고 신속한 경영 의사결정
Ø정량적 효과
    - 부품 종류 감소   : 160만개 → 50만개
    - 부품 수량 감소   : 30%
    - 부품 개발비 감소: 26억 절감 예상 (부품 1,000개, 2005년 개발비 기준)
    - 월결산 소요시간 단축 : 2주 → 1

 

기준데이터통합사례-LG전자.jpg


작성자: EN·CORE 전략컨설팅본부 나연정
e-mail: yjna@en-cor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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